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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Zone 신규 시나리오 모드 레벨 디자이너 인터뷰
작성자 작성일17.07.25 09:11:56 조회수 6,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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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해머★ 입니다.

7월 25일(화) 업데이트에 새롭가 추가된 신규 시나리오모드인
"DarkZone" 의 레벨 디자이너와 인터뷰를 가져보겠습니다.




레벨 디자이너 :
안녕하세요. DarkZone 레벨을 제작한 레벨 디자이너입니다. 반갑습니다. ^__^

★GM해머★ :
이번 신규 디펜스 모드를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이벤에 출시된 신규 디펜스 모드는 기존 생존 모드에 특정 목표물을 방어하는 플레이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중앙에 발전장치 타워가 존재하며, 발전장치 타워를 해제 후 아군의 장거리 함대지 미사일이 도착할 때까지 방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GM해머★ :
타워를 방어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 되었나요?

레벨 디자이너 :
타워를 방어하기 위한 장치로 크게 두 가지 시스템(스페셜 무기 / 트랩)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페셜 무기]
- 1, 2층의 스페셜 무기 존에 총 4가지 종류의 무기가 약 80초마다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 무기가 스폰이 되었을 때 빛 기둥이 노출되며, 획득 후 5번키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5번키로 스페셜 무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최대 4개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 각 스페셜 무기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활용한다면 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잘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1) 아네모네 : AI의 이동경로에 설치 후 총으로 격발 시 일정 반경에 큰 데미지를 줍니다. (1회 획득으로 3회 설치 가능)



2) GM94 :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진 유탄 발사기로 타워 주변에 뭉쳐있는 AI를 단번에 제압할 수 있습니다.



3) M134 : 탄창이 넉넉한 게틀링 건으로, 타워를 향해 몰려오는 AI를 처치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4) 신호탄 : 화력이 가장 강하고 데미지 반경이 매우 넓어, 신호탄이 호출되면 모든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트랩 장치]
- 트랩 장치의 위치는 AI들이 이동하는 중앙통로에 각 1곳씩 총 2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 트랩 리모컨으로 작동하게 되어 있으며, 10초 동안 트랩 위에 지나가는 모든 AI에게 공격을 감행합니다.
- 사용 후 약 70초마다 재 사용이 가능하니 위기 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트랩 작동 스위치>


<트랩 작동>


[Boost Jump]
- 컨트롤 모드에서 선보인 Boost Jump와 유사하며 점프 게이지가 할성화 되면 일반 점프 후 한번 더 점프가 가능합니다.
- 재 사용 시간은 10초이며,  1층/2층간 이동, 몰려 오는 AI로부터 회피 시 주로 사용합니다.

<사용 전>


<사용 후>


★GM해머★ :
디자인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레벨 디자이너 :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눈물난 하루의 연속이었습니다. ㅠ_ㅠ
수없이 많은 반복 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밸런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참고로 입문 버전은 총 5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FPS 초보 수준의 개발자 5인이 가볍게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도전 버전은 노코멘트입니다….^^;;


★GM해머★ :
레벨(맵) 시나리오는 어떻게 되나요?

레벨 디자이너 :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 2011년 3월
장소 : 남대서양 카보베르데(Cabo Verde, Cape Verde) 소타벤투(Sotavento)제도 브라바(Brava)섬

‘로아커 인더스트리(Loacker Industries)’의 ‘Outpost’ 훈련체계가 시연에 성공을 거두고 EU군 분대전투 훈련프로그램경합에 유력한 라이벌로 부상하자,
위기감을 느낀 경쟁업체 ‘바겐자일 쿠프랭(Wagensile & Couperin)’사는, 기존의 자사 분대훈련 시뮬레이터 ‘베가2’를 바탕으로 통합전략전술운영체계를 확장시킨,
새로운 개념의 전장지휘, 지원체계 운영시스템을 구상하고 개발에 들어간다.

서 아프리카 연안 남대서양에 위치한 섬나라 카보베르데의 소타벤쿠 제도에 위치한 외딴 섬 브라바를 매입하여 대규모 실험장을 건설한 ‘바겐자일 쿠프랭’은
회사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이전까지 축적된 유럽전쟁 에 관련된 모든 전투, 전장, 무기데이터를 수집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섬 전체에 하나의 완성된 새로운 전쟁운영시스템과 훈련장을 구축한다.

그러나, 테스트 가동 중에 이상현상을 보이며 폭주를 시작한 시스템 본체는
섬 안의 민간기술자들을 살해하고 생산연구시설을 가동시켜 전투무기와 장비, 감염실험체, 배틀기어 등을 양산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는 중앙타워의 쉴드 제네레이터(Shield generator)를 강화시켜 강력한 대공 방어막을 작동시키기에 이른다.

사태를 무겁게 본 EU정보국은, 중립국인 카보베르데의 입장을 고려하여 대규모 기동부대를 파견하는 것은 무리라는 결론을 내리고,
대신 소수의 특수부대를 침투시켜 시설 중심부 타워에 위치한 시스템제어 중추를 마비시켜 AI전투장비 생산설비와 대공방어 쉴드 제네레이터를 정지시키고,
파상공세를 펼치며 공격해 들어오는 AI전투장비들을 막아내면서 EU해군의 장거리 함대지 미사일이 도착할 때 까지 버텨낸다는 작전을 세운다.

이러한 결정에 따라, EU 신속기동군 직속 특수작전팀을 태운 수송기가 대서양 남쪽을 향해 급히 출발하는데..


★GM해머★ :
모드를 플레이하는 유저분들께 마지막으로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올여름 다크존에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라며…
유저 분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앞으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맵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꾸벅!!

감사합니다.
꼬리글 26
  • (17.10.14 20:17)
    열심히 하고 있으니 보상 아이템 더 추가 좀 해줘요
  • (17.08.03 12:57)
    배그가 아바 모드 배꼈다는 말에서 정저지와라는 사자성어가 생각나네요
  • 난 솔직히 개발자에게 하나 묻고싶다.. 이걸 테스트해보면서 아 재밌다 생각이 들었나요?? 다시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긴했나요??
  • (17.07.30 22:24)
    왜그래요 이런 시도야 말로 아바가 장수하는 이유인데...배그도 아바 모드 완전 빼겼드만
  • (17.07.28 23:53)
    흠 솔직히 좀 빡심
  • (17.07.27 16:38)
    이런거 만든다고 돈 쓰지 말고 ...... 최적화에 버그 잡는데 돈 쓰면 안되겠니....
  • (17.07.27 04:32)
    종군훈장96명 이런데이터가중요한게아니라 그중에 한명이 거칠게?개소리한다싶음 어느정돈 들어야하는거아님?1:1문의=매크로란소리도 8년된듯..ㅡ,.ㅡ
  • (17.07.27 04:30)
    gm아바님 망갬망갬하는소리(난분명안햇음) 망갬으로 간다했지...근데...총버그 이모드에서도 보이더만...것도 2번연속으로...그럼 총깸이 총없어지믄 망한거아님??안고치는데?10년?
  • (17.07.26 23:10)
    3213213123
  • (17.07.26 23:05)
    t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