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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시스템 안내
작성자 작성일21.07.20 10:04:17 조회수 8,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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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VA 입니다.


"나만의 총기를 제작할 수 있는" AVA의 총기 기계학 시스템 [메카닉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항상 A.V.A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께 즐겁고 다채로운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한 과감한 도전인 만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여, 즐거움만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신규 시스템 [메카닉 시스템]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메카닉 시스템 소개]

메카닉 시스템은 AVA의 총기 기계학 시스템으로, 

2종의 총기의 성능과 외형을 하나의 성능 및 외형으로 제작하는 기능입니다.

- 메카닉 시스템 사용이 가능한 2종의 영구제 총기와 충분한 티타늄 보유 시 메카닉 시스템 실행이 가능합니다.

- 메카닉 시스템 실행 시 메카닉 결과물인 새로운 총기를 획득하게 됩니다.

- 렌탈 총기, PC방 총기, 일부 기본 총기 및 일부 최신 총기는 제외되며, 추후 추가/제외 될 수 있습니다.   

- 메카닉시스템 이용가능한 총기의 추가/제외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메카닉 시스템 이용]

- 인벤토리 내 보유 총기 리스트에서 메카닉 시스템을 실행할 영구제 총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메카닉 시스템 실행을 위한 티타늄은 상점 내에서 EURO 또는 RT로 구매 가능합니다.


- 메카닉 기능 버튼 클릭 시 우측 "+" 버튼을 통해 메카닉 재료를 선택 할 수 있으며, 하단에서 보유중인 티타늄 개수 및 주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선택된 총기는 메카닉 실행 후 되돌리기가 가능하며, 재료로 선택된 총기는 메카닉 실행 후 소멸됩니다.


[성능 및 외형]

- 메카닉 결과물의 성능은 2종의 총기 사이의 성능이 확률에 따라 부여되며 완료 즉시 성능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총기 및 일부 성능은 밸런스 이슈로 인해 예외 처리됩니다.)
- 메카닉 실행 후 결과물의 각종 성능은 선택된 총기 2종 및 메카닉 시스템의 확률에 따라 결과물 총기를 기준으로 (+) 또는 (-)됩니다.
- 메카닉 실행의 결과물은 메카닉 실행 총기와 재료로 선택된 총기 중 하나의 외형이 적용됩니다.
- 메카닉 결과물의 좌우반동은 메카닉 진행 결과로 적용된 외형의 성능을 계승하며 
  상하 반동은 메카닉 시스템에 의해 두 총기의 성능 사이의 값이 부여됩니다.


[개조/커스텀파츠/형상변환/도전과제]

- A/B총기의 메카닉을 통해 C 총기를 획득하는 형태로, 
  메카닉 시스템 대상 총기에 적용되어 있던 도전과제/형상변환/개조/커스텀 파츠는 모두 무효화 되며
 개조/커스텀파츠의 성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메카닉 시스템 진행 완료된 총기는 개조 시스템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 메카닉 시스템 진행 결과로 획득한 총기의 외형에 따라 총기의 도전과제/형상변환/커스텀 파츠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단, 메카닉 실행을 통해 획득한 총기의 성능은 다음 번 메카닉 실행 시 무효화 되지 않고 성능이 반영됩니다.


[메카닉 결과물 표기 및 되돌리기] 

- 메카닉 실행이 1회 완료되면 총기 명칭 우측에 '1F'가 추가 되며, 최대 '3F'까지 메카닉 실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메카닉 실행이 완료된 총기는 티타늄을 소모하여 좌측 되돌리기 버튼을 통해 메카닉 실행 전의 총기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상시 가능)
- 되돌리기 후 획득한 총기의 도전과제/형상변환/개조/커스텀 파츠는 모두 초기화 되오니 신중하게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최초 메카닉 실행 후(1F), 되돌리기 시 메카닉 시스템을 진행하지 않은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 2회 또는 3회 메카닉 실행 후 되돌리기 시 직전의 메카닉 진행 단계로 되돌아 갑니다.

[조건 별 메카닉 결과물(F) 안내] 
 


[메카닉 시스템 Q&A]

[QUESTION.01] 인벤토리 내 표시된 총기의 성능이 메카닉 시스템에서 표시되는 아이템의 성능과 다르게 표시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NSWER]

프리미엄 총기의 성능은 해당 총기의 베이스 성능을 기반으로 보정수식을 적용한 추가 성능이 부여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추가 성능이 적용된 채로 메카닉 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과도한 성능이 부여되어 밸런스를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아이템의 베이스 총기의 성능을 기반으로 메카닉 시스템이 진행되고

그 결과로 획득된 성능에 다시 보정수식이 적용된 추가 성능이 부여됩니다.


* 상기 표의 내용은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입니다.


인벤토리 내 총기의 성능과 메카닉 시스템에서 노출되는 메카닉 총기의 성능이 다소 다르게 노출 될 수 있으나,

메카닉 실행 후의 결과물에 적용이 되는 구조이오니, 해당 아이템의 성능이 실제로 감소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 

이 내용을 잘 참고하시어 이용에 혼동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QUESTION.02] 메카닉 총기와 재료총기의 사이 성능보다 낮은 성능이 부여될 수 있나요?

[ANSWER]
아바에서 표시하는 총기의 반동억제라는 성능은 좌우반동과 상하반동의 정도를 수치로 환산하여 표기하는 내용입니다.


메카닉 시스템 진행 시, 좌우반동은 메카닉 시스템 결과 적용된 외형이 적용된 아이템의 기존 성능을 계승하고, 

상하반동은 메카닉에 선택된 2종 총기의 사이의 수치 중 확률에 따라 적용됩니다.


메카닉 시스템 진행의 결과로 결정된 좌우반동과 상하반동이 반동억제라는 성능으로 수치화되는 과정에서

메카닉 시스템의 대상으로 선택된 두 총기의 반동억제 포인트에 비해 낮은 수치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초탄정확도와 연사정확도 또한 같은 맥락으로 메카닉에 사용된 2종의 총기보다 낮은 수치가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표시되던 성능보다 낮은 수치가 부여되었더라도 해당 총기의 반동이나 정확도는 

  직접 사용을 통해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카닉 시스템 총기 그룹]

- 메카닉 시스템 이용 시 아래와 같이 분류된 그룹 내에서 2종의 총기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메카닉 시스템 총기 그룹, 제외 총기, 2개의 그룹으로 분류되는 총기는 밸런스 이슈 또는 기타 문제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의 밸런스 유지를 위해 아래 총기군은 2개의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 메카닉 시스템 이용 제외 총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Ctrl+F 기능을 사용하시면 더욱 빠르게 총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 렌탈 총기, PC방 총기, 일부 기본 총기 및 일부 최신 총기는 제외되며, 추후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 메카닉 시스템 이용 가능 총기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메카닉 시스템 제외 총기]
포인트맨 라이플맨 스나이퍼
Dual TMP AK-47 Glaucos ASW.338
Dual Uzi Origin OTs-14 Groza M40A5
Milad Dual M1 Garand M40A5 Unicorn(PC방 전용)
MP5K Vespa(PC방 전용) 프리스티스 Burst TPG-1
Uzi OTs-14 청룡  AWM
UZI PRO XM8 Orsis SE T-5000
KAC PDW K2 Rail PGM.338
Kriss Super V SCAR-L Arctic Warfare .50
MP7A1 Diemaco C7A2 CheyTac M200
SR-2M Veresk G36KA1 Civilian CheyTac M200
HK416C Dinosaur AN94 Mythology HS Precision HTR
Dual Uzi AN94 Eisen Wald Winchester XPC
Dual TMP R-Lab AN94 Steel Edge Desert Tech SRS A2
Dual TMP Sakura Peach AN94 Sunrise Winchester Wildcat 22
K1A1 AN94 Irregulars DSR-1 Dark Angel(PC방 전용)
Beretta PMX AN94 DarkDuckhunt SVD Bloody Bark
PP-19 Vityaz SN M4A1  
LWRC SMG-45 AK-47  
Civilian LWRC SMG-45 M4 SOPMOD Danger Party  
MK.18 Black Panther HK416 Ultra  
Space Invader HK416 Metis  
TAC-9 HK416 Civilian  
M950 Bloody Bark G3A3 Iguana  
Dual TMP Icy Fort Bushmaster ACR  
Neostead 2000 Sako RK.95  
D.Defense 10ga. Civilian Sako RK.95  
10Gauge Falconer TAR-21 Bloody Bark  
Remington870 Steyr AUG F90  
Fostech Origin12 Beretta ARX160  
Neostead HEX DD5 MK.12  
IWI TS12 SG 751 SAPR  
청마 10ga. Tavor-7  
10Ga. GC Ajax  751 SAPR Soil & Ash  
D.Defense Ten One AM-17  
D.D. 10Ga., Medal of Valor Civilian AM-17  
10 gauge Dokkaebi CZ Bren 2 Ms Carbin  
The Titan 10Gague SAM7SFK-80  
  Mini-30  
  M1 Poseidon  
  M1 GC Hecuba  
  M1 Garand in Christmas  
  M1 Garand Nobility  
  M1 Garand R-Lab  
  M4A1 Chrome 2014(PC방 전용)  
  AK-47 Khokhloma(PC방 전용)  
  AK-47 Bloody Bark  
  OTS-14 Rebellion  
  XCR Kraken(대회용)  
  HK416 Super Marshal  
  M134 DJMAX RESPECT  

 


메카닉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직접 메카닉 시스템을 경험하시고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들은 큰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로인해 힘들고 답답한 시기이지만, 다들 건강유의하시고 A.V.A를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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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의 변화를 말하다! A.V.A

꼬리글 98
  • (21.08.30 00:09)
    욕나오네......ㅂㄷㅂ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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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수준.. 이딴거 기획할 시간애 기본이나 잘 해라.. 인게임 사운드 채널변경도 안되고, 무슨 X부심인지 로딩할때 로고가 화면을 다가리지를 않나 창들을 다 내리지를 않나..X부심
  • (21.08.13 23:08)
    페북 게시물공유이벤트한거 쿠폰도대체 언제줍니까?
  • (21.08.12 02:36)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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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부레 맨날 이런것만 업뎃하네 병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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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기 사라지 는 버그 있다 내첫 캐쉬총 사라짐 접는다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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