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해머★ 입니다.
2012년 이후 E-Boat에 이어 약 5년만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규 탈출맵인 E-Train!!!
E-Trai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GM해머★ : 안녕하세요. 유저 분들께 간략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트레인(E-Train)을 담당하여 제작한 레벨 디자이너 입니다.
먼저 맵 소개 영상부터 보실까요?
★GM해머★ : 이-트레인(E-Train)에 대한 설명좀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이-트레인(E-Train)은 우선, 맵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차역’이 컨셉인 탈출 모드입니다.
컨셉의 느낌이 잘 느껴질 수 있도록 실제 기차역과 동일하게 매표소, 광장, 그리고 전시실과 같은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번 맵에서는 물리 기반 렌더링(PBR)방식의 텍스쳐를 사용하여 금속 재질에서 반사 되는 부분의 빛 맺힘이
더욱 더 잘 표현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GM해머★ : 저는 매표소가 굉장히 궁금하네요. 탈출 센서를 밟는 순간 특별한 신호가 있나요?
레벨 디자이너 : 매표소는 실제 위급 상황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EU가 탈출 센서를 밟는 순간 매표소의 셔터가 내려가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였으며,
그 외에 각각의 탈출 지점마다 전등의 깜빡임, 소화전 사운드 등을 적용하여 EU가 센서를 밟은 것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GM해머★ : 플레이 방식이 궁금하네요. 설명 부탁 드려도 될까요?
레벨 디자이너 : 기본적으로 이-보트와 유사하여 기존에 이-보트를 즐기던 유저 분들께서 어렵지 않게 적응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신규 유저 분들께서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1차 라인의 진입이 더 쉬운 구조로써, 게임 진행 흐름이 빠릅니다.
그로 인해 몰래 탈출의 빈도 수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NRF분들 항상 탈출 조심하세요~~~
★GM해머★ : 탈출 성공 시, 보너스 점수가 존재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것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기존의 탈출 모드 맵들은 탈출 성공 시, 점수가 고정으로 팀 전체에 +1점이지만, 이-트레인(E-Train)은 탈출씬이 두 가지입니다.
에바의 ‘엄지 척!’ 씬이 나오는 경우, 팀 전체에 +2점이 획득됩니다. 물론, 해당 씬이 나올 확률은 랜덤입니다.
운이 좋으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겠죠~?
<맵 스크린샷>
★GM해머★ : 마지막으로 인사말씀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오랜 시간 원하셨던 탈출 모드라 유저 분들이 다양한 플레이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유저 분들과의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맵을 만들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이후 E-Boat에 이어 약 5년만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규 탈출맵인 E-Train!!!
E-Trai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GM해머★ : 안녕하세요. 유저 분들께 간략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트레인(E-Train)을 담당하여 제작한 레벨 디자이너 입니다.
먼저 맵 소개 영상부터 보실까요?
★GM해머★ : 이-트레인(E-Train)에 대한 설명좀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이-트레인(E-Train)은 우선, 맵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차역’이 컨셉인 탈출 모드입니다.
컨셉의 느낌이 잘 느껴질 수 있도록 실제 기차역과 동일하게 매표소, 광장, 그리고 전시실과 같은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번 맵에서는 물리 기반 렌더링(PBR)방식의 텍스쳐를 사용하여 금속 재질에서 반사 되는 부분의 빛 맺힘이
더욱 더 잘 표현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GM해머★ : 저는 매표소가 굉장히 궁금하네요. 탈출 센서를 밟는 순간 특별한 신호가 있나요?
레벨 디자이너 : 매표소는 실제 위급 상황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EU가 탈출 센서를 밟는 순간 매표소의 셔터가 내려가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였으며,
그 외에 각각의 탈출 지점마다 전등의 깜빡임, 소화전 사운드 등을 적용하여 EU가 센서를 밟은 것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GM해머★ : 플레이 방식이 궁금하네요. 설명 부탁 드려도 될까요?
레벨 디자이너 : 기본적으로 이-보트와 유사하여 기존에 이-보트를 즐기던 유저 분들께서 어렵지 않게 적응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신규 유저 분들께서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1차 라인의 진입이 더 쉬운 구조로써, 게임 진행 흐름이 빠릅니다.
그로 인해 몰래 탈출의 빈도 수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NRF분들 항상 탈출 조심하세요~~~
★GM해머★ : 탈출 성공 시, 보너스 점수가 존재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것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기존의 탈출 모드 맵들은 탈출 성공 시, 점수가 고정으로 팀 전체에 +1점이지만, 이-트레인(E-Train)은 탈출씬이 두 가지입니다.
에바의 ‘엄지 척!’ 씬이 나오는 경우, 팀 전체에 +2점이 획득됩니다. 물론, 해당 씬이 나올 확률은 랜덤입니다.
운이 좋으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겠죠~?
<맵 스크린샷>
★GM해머★ : 마지막으로 인사말씀 부탁 드립니다.
레벨 디자이너 : 오랜 시간 원하셨던 탈출 모드라 유저 분들이 다양한 플레이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유저 분들과의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맵을 만들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